클러치 디스크, 압력판 신품으로 장착
92년 5월식 174,000키로 주행후
처음으로 클러치 세트를 교환했는데 의외로 디스크 마모가 없었고,
센터 기아가 다 마모가 되었음.
평상시 주행중 이상증후는
1단에서 2단으로 변속시 1단 기어가 잘 빠지지 않음.
이때 가속패달을 살짝 쳐주면 1단 기어가 잘 빠짐.
3단으로 잘 안들어가는 현상.그리고 끼기긱 하는 소리
보통 싱크로 이상이라고 오해하기도 했는데 가끔가다 그런다는 사실
역시 가속패달을 살짝 쳐주면 해결.
5단으로 잘 안들어가는 현상.
하지만 신기하게도 고속주행을 한번 해주면 그 다음부터는 길이 났는지 잘들어감.
지금은 신품으로 교체후 너무나 자연스럽게 모든 이상증후가 사라졌습니다.^^
엔진 미미 전
탈착하고 보니 미미가 아예 찢어져 있음.
역시 티코 구입하고 처음으로 교환.
16년째 그리고 174,000키로 주행
엔진 미미 후
빨강으로 표시된만큼 미미가 늘어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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