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러치 디스크, 압력판 신품으로 장착




92년 5월식 174,000키로 주행후

처음으로 클러치 세트를 교환했는데 의외로 디스크 마모가 없었고,

센터 기아가 다 마모가 되었음.

평상시 주행중 이상증후는

1단에서 2단으로 변속시 1단 기어가 잘 빠지지 않음.

이때 가속패달을 살짝 쳐주면 1단 기어가 잘 빠짐.

3단으로 잘 안들어가는 현상.그리고 끼기긱 하는 소리

보통 싱크로 이상이라고 오해하기도 했는데 가끔가다 그런다는 사실

역시 가속패달을 살짝 쳐주면 해결.

5단으로 잘 안들어가는 현상.

하지만 신기하게도 고속주행을 한번 해주면 그 다음부터는 길이 났는지 잘들어감.

지금은 신품으로 교체후 너무나 자연스럽게 모든 이상증후가 사라졌습니다.^^



엔진 미미 전

탈착하고 보니 미미가 아예 찢어져 있음.

역시 티코 구입하고 처음으로 교환.

16년째 그리고 174,000키로 주행



엔진 미미 후

빨강으로 표시된만큼 미미가 늘어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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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사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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