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코 130824 타이밍벨트, 서모스탯 교환

안산 대광이한테서~~  친구야 고맙다.

 

 

 

씰 미션( 조수석 ), 씰 캠 & 크랭크 풀리

씰( 리데나 ) 미션은 등속조인트( 조수석 ) 고무부트가 찢어져서 교환을 할려고 했는데

자세히 살펴보니 아직 더 사용할수 있어서 등속조인트를 교환하지 못했다.

 

텐션 베아링

 

워터펌프와 가스켓

 

알터 벨트

에어컨 벨트는 사용하지 않아서....

 

타이밍 벨트

 

서모스탯

 

헤드커버 가스

 

약 9년에 11만키로정도 사용한 타이밍 벨트 부품들

무슨 생각에 이렇게 무식하게 사용했는지 나도 모르겠다.

하지만

몇번정도 타이밍 커버를 열어서 벨트 확인은 한것 같다.

 

타이밍 벨트 균열 상태

의외로 상태가 좋아서 조금 놀랬다.

더 사용해도 될것 같았지만 향상 불안한 마음속에 운전하는것은 싫어서~~

 

알터 벨트

중간에 한번 교환해준것인지..

아니면 타이밍 벨트하고 같이 꾸준히 사용한것인지 나도 진짜 모르겠다.

사망하기 일보직적인것 같다.

 

살짝 꺽어주니 저렇게 순식간에 균열이....

 

서모스탯은

08년도에 교체했는데 이번 기회에 또 교환~~

테두리에 왜 이렇게 이물질이 많은지....

 

워터펌프

여전히 상태가 좋은것 같다. 부식도 없고~~

 

헤드커버 가스켓을 교환할려고 했는데

빨강으로 표시된 육각렌치볼트 머리가 뭉게져서 풀리지 않는다.

내가 08년도에 직접 교체했는데....

급한것이 아니어서 일단 포기하자.

 

 

운전석 앞 타이어가 계속해서 실 빵구

지렁이 두개로 승부

내가 예전에 지렁이 두개 넣다가 포기했는데 팔 힘이 없어서....

 

살펴보다보니 타이어 저 부분이 찢어진곳이 있다.

 

티코 196192키로

200000키로를 향해서~~

 

 

Posted by 사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