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바 교체후

어느 순간부터 요철을 지나가면 리어쪽에서 이상 소음이 발생

차일피일 미루다 도저히 참지 못하고 확인을 해보니

이런.....

 

 

 

 

 

 

운전석 리어 스프링 고정 브라켓쪽이 부식이 되어서 구멍이 뽕뽕~~

조수석 리어 스프링 쪽도 부식이 진행되고 있었고..

 

 

 

아마 식당일 할때 식재료 구입하면서 과적이 원인인것 같다.

 

카센타하는 친구 : 20년된 티코 폐차하자. 폐차하면 25만원정도 나오고 여기에 좀 보태서 100만원 중도 마티즈 구입해라~~

                         보강작업해도 부식이 진행되고 있어서 힘을 받지 못할것 같다. 

 

튜닝샾 : 하루작업. 순정 부품이 있으면 작업하기가 쉽고, 없으면 새로 만들어서 작업을 해야 함.

            부식된 차체 부분을 잘라내고 새 부품으로 교체 작업.

            원하는 작업인데 비용이 너무 비싸서 포기.

           

정비공장 친구 : 작업 가능. 운, 조수석 철판 보강작업. 비용은 13만원.

 

결론은 정비공장 친구 말대로 작업 시작

 

 

 

 

 

 

보강 작업 마무리^^

 

운전을 해보는데 미세하게 차이점 발견

리어 쪽이 약간 미세하게 높아져서 이상함.

하지만

출,퇴근만 하는 관계로 만족함.

 

 

 

마침 정비공장에 조수석 리어 쪽유리가 재고가 있어서 교체

 

 

 

 

보강 작업을 하면서 보니

조수석 후엑슬 트레일링 암 부품 부싱이 나가서 교체을 해야 한다고 함.

 

총 수리 비용은

130,000      운, 조수석 리어 스프링 보강 작업

 45,000       조수석 리어 쪽유리

=========

175,000원

 

자 신나게 달려보자. 티코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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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사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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